사이렌의 침묵
Das Schweigen der Sirenen
<세계관>
03. PASS와 사이렌
안전한 사회, 빈틈없는 보안, 최상의 자유.
PASS가 여러분께 약속드리는 가치입니다.
돔이 처음 세워진 2031년에서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퍼시픽 돔의 치안 유지는 퍼시픽 앳킨슨 시큐리티 서비스(Pacific Atkinson Security Service)─줄여서 PASS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보다 정확히는, PASS에서 발명한 보안용 인공지능인 사이렌 덕분이지요!
PASS는 명실상부 퍼시픽 돔 최고의 기업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런 PASS 또한 한때는 폐업의 위기에 몰린 적이 있었습니다. 자신의 경제력으로 구입할 수 있는 땅의 넓이에 만족하지 못한 자들이 있었거든요. 그들은 PASS뿐만 아니라 이 퍼시픽 돔의 건물들에 무단으로 침입하며 시민들의 재산과 안전에 위해를 가했습니다.
그들이 누구냐고요?
열심히 일하는 시민들에게 달라붙는 기생충, 스스로의 무능력을 사회의 탓으로 돌리는 게으름뱅이, 대가 없이 받기만 하려는 좀도둑! 무어라 부르든, 예나 지금이나 그들은 이 퍼시픽 돔에 갈등과 불화를 조장하는 최대의 해악임이 분명합니다. 정직하게 노동하는 시민들에게 거머리처럼 달라붙으려는 이 사회의 낙오자들로부터 시민들을 지키기 위해 PASS는 ‘사이렌’을 발명했습니다.
사이렌이 하는 일들은 아주 다양합니다. 각 건물의 입구에서 무단 침입을 감시하기도 하고, 돔 전체에 설치된 CCTV를 관리하며 치안을 해치는 불법행위를 예방하기도 합니다. 좁고 외진 골목을 순찰하며 사람들을 지키는 방범 로봇에도 역시나 사이렌이 설치되어 있지요. 도시를 드나드는 물자에서부터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도시의 크고 작은 시스템들이 차질 없이 돌아갈 수 있는 이유는 모두 사이렌이 있기 때문입니다!